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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우리는 언제 어디서 무슨 일이 발생할 지 예상할 수 없기 때문에 미래 보장형 상품을 가입하고 있습니다. 그중 필수적으로 가입해야하는 것은 바로 실손보험 상품입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치료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청구하지 않는 경우가 꽤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삼성생명 실비보험 청구서류 및 청구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삼성생명 상품을 가입한 분들은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미래 보장형 상품을 가입한 분들도 실비가 무엇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비는 약관에 포함된 질병, 사고 등으로 치료한 제 치료 용을 말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실비 또는 실손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삼성생명을 가입한 분들은 입원했을 경우 진단서와 진료비 계산서 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 등을 준비해 청구하면 됩니다. 50만원 미만일 경우 병명있는 입퇴원 확인서로 대체 가능하며 병원 양식이 없을 경우 당사 양식 사용 가능합니다.



통원치료한 경우 10만원 이하 진료비 계산서 영수증, 진단서 등을 제출하면 되며 10만원을 초과한 경우 통원일자 및 병명 포함된 병명 확인 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단, 해외병원 진료 시 보장이 불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구 방법은 4가지가 있습니다. 고객플라자를 방문하는 분들은 신분증과 위 소개해드린 청구서류를 준비해 오프라인 영업점을 방문하면 되는데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받고 있습니다.



또는 컨설턴트에게 구비서류를 제출해서 접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만약, 컨설턴트의 연락처를 모르신다면 삼성생명 홈페이지로접속해 담당 컨설턴트 안내 버튼을 누르면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고객플라자나 컨설턴트 만날 시간이 없다면 우편 또는 팩스로도 접수 가능합니다. 우편 접수의 경우 구비서류를 등기우편으로 보내면 되는데 사망 급부, 의식불명, 미성년자 수익자 500만원 이상 지급건 등의 경우 불가능합니다. 팩스 접수는 본인부담 총액이 100만원 이하인 경우만 가능합니다. 추가로 진료비 계산서 영수증을 제출해야합니다.



심사는 제출한 서류와 가입한 약관 내용을 바탕으로 심사가 이루어집니다. 별 다른 이상 없으면 대부분 청구한 금액을 지급해주니 걱정 않으셔도 됩니다.



실비 관련 문의할 사항이 있다면 삼성생명 콜센터 1588-3114, 해외 82-2-900-3114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상담사 연결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토요일 및 일요일, 공휴일은 상담업무가 제한됩니다.



지금까지 삼성생명 실비보험 청구서류 및 청구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청구하셔서 치료비 부담을 줄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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